미주재단 자료실 국립대학 법인화란?
 
기부자 감사 만찬의 밤 - 2014년 6월14일
관리자 2014/10/12

기부자 감사 만찬의 밤 - 2014년 6월14일




로스엔젤레스에서 모교 기부자에 대한 감사만찬이 6월14일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공대동문 기부자 정동구(기계공학 57학번), 노명호(토목공학 65학번)등의 기부를 감사하는 의미로 공대동문들이 주축이 되어, 서울대학교 LA발전위원회와 서울대학교 미주재단이 주최하고 서울대학교 남가주 총동창회가 후원해 개최됐다.


진행은 서울대학교 남가주발전위원회 회장인 한종철박사(치대, 전 남가주 동창회장)가 맡았다.  모교 발전기금에서 김형주상임이사(컴퓨터 공학부 교수) 그리고 필라델피아에서 이만택서울대 미주재단 이사장이 달려와  이날 10만달러를 기부하는 노명호 동문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정동구동문은 서울대 중앙도서관 증축 기금으로 1만달러를 기부하면서 서울대 중앙도서관으로부터 감사장과 기념품을 받았다.


김형주 상임이사는 발전기금 경과보고를 통해 오연천 총장 재임시 5천억원을 달성하는 성과가 있었다며  고향을 떠나 힘들게 이민생활을 하는 미주 동문들의  불꽃들이 더 큰 성원이 됐다고 감사했다.   


서울대 미주재단의 이만택 이사장은 지난 3년간 3백만달러를 넘게 모아진 미주지역 동문들의 모교 기부금중 70%이상이 남가주에서 모아진 것이라며 남가주 동문들에게 깊은 경의를 표한다고 감사를 전했다.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 이서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모교에 대한 감사를 새로이 하는 자리라고 말하며 남가주동문들의 모교지원이 계속 커나가기를 기원했다.


LA평화통일 위원회의 최재현회장(농대 동문)은 모교 서울대학교와 남가주 동문이 더욱 단결해 모교와 조국통일을 위해 이바지 하자고 역설했다.


공대 동문 김병연박사가 본인이 운영하는 ‘작가의 집’을 제공하고 풍성한 부페를 차려 동문들을 대접했다.  유명 동문 피아니스트인 제갈소망등 음대 출신 기악인들의 축하공연과 발전기금 비데오 상영도 이어졌다.


서울대 남가주 발전위원회는 앞으로도 가능하면 단과대학 단위로 이같은 감사만찬을 이어갈 계획이다.


노명호 공대 동문 10만달러 기부
한국역사의 고통을 함께 한 삶 - 송학린동문